Ssssong += Dev

[유니티/젠킨스] Jenkins 본문

개발/공부

[유니티/젠킨스] Jenkins

ssong_dev 2022. 10. 28. 13:00

[출처]

https://krksap.tistory.com/1377

 

빌드란? 그리고 Jenkins(젠킨스)란? 써야 하는 이유

개요 서버 어플리케이션에 기능을 추가 하려면 개발자가 개발자 노트북에서 개발을 완료 하고 테스트까지 한 다음에 이상이 없으면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게 수정된 내용을 서버에 반영해야

krksap.tistory.com

 

젠킨스는 빌드를 자동화 해주는 툴이다. 

 

 

 

https://www.jenkins.io/download/

 

Jenkins download and deployment

Jenkins download and deployment The Jenkins project produces two release lines: Stable (LTS) and regular (Weekly). Depending on your organization's needs, one may be preferred over the other. See the links below for more information and recommendations abo

www.jenkins.io

 

위 사이트에서 젠킨스를 다운로드한다. 설치 시 JDK 11을 다운받아 install 해준다.

 

젠킨스 설치 후 브라우저로 localhost:18080 접속 시 젠킨스 웹 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다.

초기 설정에는 플러그인 설치와 관리자 계성 생성 과정을 진행하여야 한다.

 

https://guide.ncloud-docs.com/docs/devtools-devtools-1-2

 

Jenkins 시작 가이드 - Jenkins

 

guide.ncloud-docs.com

 

 

https://velog.io/@yeju6540/Unity-Jenkins-Unity-%EC%97%B0%EB%8F%99-%EC%84%A4%EC%B9%98%EB%B6%80%ED%84%B0-Webhook%EA%B9%8C%EC%A7%80

 

[Unity] Jenkins & Unity 연동 - 설치부터 Webhook까지

빌드 자동화를 위해 Jenkins와 Unity를 연동해보고자 한다. 1. Jenkins 설치 & Github token 1. 윈도우 버전 젠킨스 설치 로컬에서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윈도우에 설치 참고 >https://overface.tist

velog.io

 

 

'개발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ReferenceEqual  (0) 2022.11.03
[유니티] Gamma와 Linear  (0) 2022.11.02
[유니티/DirectX/OpenGL] 셰이더  (0) 2022.10.26
[유니티] SerializedObejct  (0) 2022.10.06
[C#] C# Coding Conventions  (0) 2022.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