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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셰이더] Meta Pass, Multi Pass 본문
https://docs.unity.cn/kr/2022.1/Manual/MetaPass.html
Lightmapping and shaders - Unity 매뉴얼
This page contains information about how to make shaders compatible with Unity’s lightmappers.
docs.unity.cn
Meta Pass
메타 패스는 전역 조명 시스템에 알베도 및 이미션 값을 제공하는 셰이더 패스이다.
메타 패스를 사용하면 런타임 시 형상에 영향을 주지 않고 조명 베이킹 시스템의 시점에서 게임 오브젝트가 어떻게 보이는 지 제어할 수 있다.
위 도큐먼트에서 나온 예시를 들면
절벽의 녹색 이끼가 라이트맵에서 좀 더 과장된 녹색 간접광을 만들도록 하고 싶으나
실시간 셰이더 패스에서 터레인을 다시 채색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 쓸 수 있다.
https://www.sysnet.pe.kr/2/0/11628
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057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부모글 보이기/감추기 Unity로
www.sysnet.pe.kr
CommandBuffer 를 이용한 Multipass Shader 기법
기본적으로 쉐이딩 프로그래밍은 1점에 대하여 컬러를 연산 하는것 이기 때문에, Blur 등과 같은 효과를 최종적으로 주기 위하서는 앞서 쉐이더 처리된 완성된 비트맵이 필요 하다. 하지만 안타
scripter.co.kr
다중 패스에 대한 설명
두번째 패스는 첫번째 패스를 덮어씌우며 구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