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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ssong += Dev
[유니티] velocity, AddForce 본문
물체를 이동하는 데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Rigidbody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에는 Translate를 사용했는데,
Translate는 물리과 관계없이 위치를 이동시키므로 충돌이 일어나지 않는다.
물리를 사용한 이동은 velocity와 AddForce가 있고 Rigidbody의 속성과 기능으로 붙어 있다.
velocity는 물체의 속도 자체를 바꾸는 것으로, Translate와 거의 동일한 역할을 한다.
AddForce는 점점 힘을 가하는 기능이다.
Rigidbody.velocity = Vector3
Rigidbody.AddForce(Vector3, ForceMode.Impulse) 이런 형식으로 사용한다.
ForceMode가 가진 속성들은 유니티 가이드 참고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ForceMod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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