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로케트
- raycast
- ARProgect
- 게임제작
- AR Foundation
- callbyreference
- 리듬게임
- 유니티
- ExtensionMethod
- 리듬게임에디터
- 게임개발
- 소규모프로젝트
- callbyvalue
- 깃허브
- 레이캐스트
- 인터페이스
- Quaternion
- 병맛게임
- Unity
- 델리게이트
- 1인개발
- 게임
- Euler
- 짐벌락
- C#
- 확장메서드
- ar
- AR게임
- github
- AR세팅
Archives
- Today
- Total
Ssssong += Dev
[유니티] Raycast 본문
레이캐스트 재밌당
Enemy 코드
void Update()
{
if(hp <= 0)
{
Destroy(gameObject);
}
RaycastHit hit;
int layerMask = 1 << LayerMask.NameToLayer("Player");
layerMask |= 1 << LayerMask.NameToLayer("Wall");
bool rayhit = Physics.Raycast(transform.position, player.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out hit, 4f, layerMask);
Debug.DrawRay(transform.position, player.transform.position - transform.position, Color.red);
Collider[] hitColliders = Physics.OverlapSphere(transform.position, 5f, layerMask);
if(hitColliders.Length > 0 && rayhit && hit.collider.tag != "Wall")
{
Debug.Log(hitColliders.Length);
rend.material.color = encounterColor;
}
else
{
rend.material.color = normalColor;
}
}
private void OnDrawGizmos()
{
Gizmos.color = new Color(1, 1, 1, 0.3f);
Gizmos.DrawSphere(transform.position, 5f);
}
'개발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거리, 방향 계산 참고 포스트 (0) | 2022.05.23 |
---|---|
[C#] 인터페이스 (0) | 2022.05.16 |
[유니티, C#] layerMask와 비트연산자 (0) | 2022.05.09 |
[C#] 구조체와 클래스의 값 복사 (0) | 2022.05.09 |
피보나치 수열, 하노이 탑, 링크드리스트, 배열형 스택 (0) | 2022.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