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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C#] foreach, 콜렉션 본문
반복문으로 콜렉션 요소를 가져올 때 foreach를 쓰면 동일한 형식으로 가져올 수 있다.
이렇게 가져올 때 각 콜렉션이 가져오는 순서에 맞춰 요소를 int형으로 가져온다.
foreach(int temp in List)
{
Debug.Log(temp);
}
foreach(int temp in Stack)
{
Debug.Log(temp);
}
foreach(int temp in Queue)
{
Debug.Log(temp);
}
타입이 지정되지 않은 콜렉션의 경우 object나 var를 사용할 수 있다.
obejct는 모든 데이터의 부모로써 Int, GameObject 같은 여러 데이터 타입들의 부모라 할 수 있다.
object 형식은 박싱 기능을 제공하여 object 형으로 형변환되어 저장되었다가 이후 언박싱하여 사용한다.
var는 컴파일 시점에서 자동으로 할당된 값의 형식으로 변환된다.
그러나 런타임 시점에서 동작하지 않으므로 함수의 매개 변수 등으로 사용될 수 없다.
foreach(object temp in arrayList)
{
Debug.Log(temp);
}
foreach(var temp in arrayList)
{
Debug.Log(temp);
}
Test test = new Test();
test.testValue = 10;
//컴파일 시점에만 가능. 자동으로 Test형으로 맞춰준다.
var tempVar = test;
object tempObject = test;
//언박싱해서 사용한다.
Debug.Log((Test)tempObject).testValue);
+ Dictionary를 타입 지정 없이 사용하려면 HashTag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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