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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공부

[유니티] 스크립트 직렬화

ssong_dev 2022. 6. 8. 15:19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script-Serialization.html

 

스크립트 직렬화 - Unity 매뉴얼

직렬화는 데이터 구조나 오브젝트 상태를 Unity 에디터가 저장하고 나중에 재구성할 수 있는 포맷으로 자동으로 변환하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Unity 에디터에서는 저장 및 로딩, 인스펙터 창, 인

docs.unity3d.com

직렬화는 데이터 구조나 오브젝트 상태를 Unity 에디터가 저장하고 나중에 재구성할 수 있는 포맷으로 자동으로 변환하는 프로세스

 

[System.Serializable], [SerializeField] 이렇게 표기하던 것들이 직렬화를 위해 쓰던 방법이다.

 

 

유니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직렬화 방법들을 모아놔야겠다.

 

1. 딕셔너리 타입을 직렬화하는 방법.

 

https://drehzr.tistory.com/931

 

Unity) Inspector in Dictionary Serialize

Inspector in Dictionary Serialize  Inspector에서 데이터를 확인하면 굉장히 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Dictionary타입은 원소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Serialize 하지 않아서 inspector에 노출이 되지 않는데..

drehzr.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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