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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스크립트 직렬화 본문
https://docs.unity3d.com/kr/2018.4/Manual/script-Serialization.html
스크립트 직렬화 - Unity 매뉴얼
직렬화는 데이터 구조나 오브젝트 상태를 Unity 에디터가 저장하고 나중에 재구성할 수 있는 포맷으로 자동으로 변환하는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Unity 에디터에서는 저장 및 로딩, 인스펙터 창, 인
docs.unity3d.com
직렬화는 데이터 구조나 오브젝트 상태를 Unity 에디터가 저장하고 나중에 재구성할 수 있는 포맷으로 자동으로 변환하는 프로세스
[System.Serializable], [SerializeField] 이렇게 표기하던 것들이 직렬화를 위해 쓰던 방법이다.
유니티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직렬화 방법들을 모아놔야겠다.
1. 딕셔너리 타입을 직렬화하는 방법.
https://drehzr.tistory.com/931
Unity) Inspector in Dictionary Serialize
Inspector in Dictionary Serialize Inspector에서 데이터를 확인하면 굉장히 편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Dictionary타입은 원소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Serialize 하지 않아서 inspector에 노출이 되지 않는데..
drehzr.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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