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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패턴/C#] 옵저버 패턴, 템플릿 메서드 본문
[옵저버 패턴]
유니티, C#의 델리게이트 기능과 같다.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객체에 의존하는(해당 객체를 구독하는) 다른 객체들은 자동 갱신된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cdw0424&logNo=221479970701
[템플릿 메서드]
어떤 작업을 처리하는 일부분을 캡슐화해 특정 단계의 기능을 바꾸는 패턴
평소에 자주 쓰고 있던 패턴이다.
public class Monster : MonoBehaviour
{
public void Attack()
{
UpGround();
...
}
}
public class Dragon : Moster
{
public virtual void UpGround() {};
}
public class GoldDragon : Dragon
{
public override void UpGround() {
Debug.Log("수면에서 뛰어 오름");
};
}
public class BlueDragon : Dragon
{
public override void UpGround() {
Debug.Log("날아 오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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