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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듬게임] 리듬게임 에디터 제작 - 2

ssong_dev 2022. 5. 18. 23:49

 

롱노트 편집이 추가되었다.

1,4라인은 자동으로 롱노트만 작성 가능하므로

2,3라인에서 단타 노트를 한번 더 클릭 시 롱노트 편집으로 바뀌도록 하였다.

원래 두 번 클릭 시 삭제였으나 롱노트 편집으로 바뀌면서

우클릭으로 삭제를 대신하기로 계획을 수정하였다.

 

Canvas를 Contant Pixel Size를 쓰다가 Scale With Screen Size로 변경하였는데,

절댓값에서 상대값으로 바뀌면서 위치가 많이 틀어졌었다.

라인 간격 세팅하는 코드도 수정하여야 했는데, 각 라인의 검은 배경과 스크롤 길이를 sizeDelta로 변경한 데에 비해

라인 간격은 Translate를 쓰고 있었어서 저로 화면 비례값 - 화면 비례와 상관없는 게임상 절대 크기 로써 서로 맞질 않았다.

Translate대신 RectTransform.anchoredPosition을 Vector2로 만들어 변경하는 것으로 해결하였다.

 

 

롱노트의 노트 - 노트 간 연결하는 선은 라인렌더러로 할 예정이었지만

그리드가 Image 컴포넌트로 만들어져 있고, 라인렌더러로 할 경우에는

스크롤을 내리거나 해상도 변경 시 화면에 위치가 고정되어 변경하기 어려운 점 때문에

선 역시 이미지의 RectTransform를 사용해서 조절하는 것으로 변경하였다.

곡선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라인렌더러보다 이 방법이 훨씬 간편하고 수정하기 좋았다.

 

현재 음악 재생 바에 콜라이더를 달아 충돌하는 라인과 노트의 컬러가 변경되도록 설정해 놓았는데,

타이밍이 제각각으로 맞는 문제 때문에 다시 세팅해보아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