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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WHITE POLYGON - 1 본문
기획서 컨펌 받고 나서 게임 구조 만들어 보는 중이다.
프로젝트 진행 중 짐벌락 현상을 겪어서 따로 정리한다.
private Quaternion SetTargetRotation(Vector3 a_vRotationDir)
{
Vector3 targetRotationInVec3 = a_vRotationDir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Quaternion targetRotation = Quaternion.Euler(targetRotationInVec3);
return targetRotation;
}
문제가 되는 부분은 targetRotation을 오일러각으로 계산했기 때문에 생긴 것이었다.
오일러각으로 계산하면 회전 중 축이 겹치게 되어 원하는 회전을 만들 수 없다. 쿼터니온으로 계산해야 한다.
private Quaternion SetTargetRotation(Vector3 a_vRotationDir)
{
Quaternion targetRotation = Quaternion.Euler(a_vRotationDir) * gameObject.transform.rotation;
return targetRotation;
}
쿼터니온으로만 계산하니 해결되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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