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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WHITE POLYGON

[퍼즐게임] WHITE POLYGON - 1

ssong_dev 2022. 7. 8. 09:31

기획서 컨펌 받고 나서 게임 구조 만들어 보는 중이다.

 

프로젝트 진행 중 짐벌락 현상을 겪어서 따로 정리한다.

 

 

    private Quaternion SetTargetRotation(Vector3 a_vRotationDir)
    {
        Vector3 targetRotationInVec3 = a_vRotationDir + gameObject.transform.eulerAngles;
        Quaternion targetRotation = Quaternion.Euler(targetRotationInVec3);

        return targetRotation;
    }

문제가 되는 부분은 targetRotation을 오일러각으로 계산했기 때문에 생긴 것이었다.

오일러각으로 계산하면 회전 중 축이 겹치게 되어 원하는 회전을 만들 수 없다. 쿼터니온으로 계산해야 한다.

 

 

 

 

    private Quaternion SetTargetRotation(Vector3 a_vRotationDir)
    {
        Quaternion targetRotation = Quaternion.Euler(a_vRotationDir) * gameObject.transform.rotation;

        return targetRotation;
    }

쿼터니온으로만 계산하니 해결되는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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