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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게임] WHITE POLYGON - 11 본문
FMOD를 활용해서 효과음을 적용하고 있다.
FMOD 기본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1. Assets 탭에 적용할 오디오를 폴더 별로 정리한다.
2. Events 탭에 이벤트를 생성하고 Assets 탭에 있던 오디오 파일을 적절히 적용한다.
3. 하단의 마스터 창에서 Pitch, Volum, Start Offset 등을 조절할 수 있다.
4. Timeline, Action 탭 우측의 +를 누르면 파라미터를 적용할 수 있다. 파라미터 값에 대응하여 볼륨이 바뀌도록 하였다.
5. Mixer메뉴를 통해 리버브 등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는데 차차 필요한 부분에 적용해 볼 것이다.
유니티에서는 다음과 같이 함수를 만들어 플레이하고 있다. 상단에 using FMODUnity;를 추가하여야 한다.
[Header("UI Sounds")]
[SerializeField]
private EventReference buttonClick;
public void PlayButtonSoundEffect()
{
RuntimeManager.PlayOneShotAttached(buttonClick, gameObject);
}
사운드 적용한 플레이 영상 올리고 싶은데 유니티 자체 Recoder에서 왜 소리가 녹음 안되는 지 모르겠다 ;;
아직 사운드 에셋 종류랑 연출에 따라 이것저것 소리 다르게 테스트해 보고 있으니 완료되면 한꺼번에 녹화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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