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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WHITE POLYGON

[퍼즐게임] WHITE POLYGON - 13

ssong_dev 2022. 8. 14. 00:51

포폴 기술문서정리와 면접, 자소서 준비를 같이 하고 있어서 작업 진행이 며칠에 한 번씩 되고 있다 ㅠㅠ

 

Cube 씬에서 렉이 걸리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카메라 동작을 숨겨주었다.

RenderTexture를 쓰려고 카메라를 한꺼번에 돌리고 있기도 했고...

카메라마다 엣지 라인을 그리기 위해 노말카메라와 뎁스카메라를 다 쓰고 있었으니 이게 렉의 원인이 된 듯 했다.

안쪽 큐브가 돌아갈 때 보이는 면의 번호에 따라 SetActive(false)를 적용한다.

 

큐브 회전에 대해서 옵저버 패턴이 이미 적용되고 있었기에 옵저버 업데이트만 추가하면 되어 간편했다.

 

public class CRotateCameraHide : QRotationEvent
{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cameras;

    [SerializeField]
    private int showWallNum;

    public override void Start()
    {
        innerRoomCube.SubscribeEvent(this);
    }

    public override void UpdateObserver(Cube cube)
    {
        showWallNum = (int)innerRoomCube.wallNBottomNowState.x;

        for (int i=0;i<cameras.Length;i++)
        {
            if (cameras[i] != null)
                cameras[i].SetActive(false);
        }
        if (cameras[showWallNum] != null)
            cameras[showWallNum].SetActive(tru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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