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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커맨드 패턴 (Command Pattern),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본문
전략 패턴은 '어떻게 하는가' 에 대한 패턴이라면
커맨드 패턴은 '무엇을 하는가' 에 대한 패턴이다. 두 패턴은 상당히 유사해 보인다.
커맨드 패턴은 사용자의 요청을 객체화 시킴으로써 실행과 재실행이 가능하다.
https://ansohxxn.github.io/design%20pattern/chapter14/
Chapter 14.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인프런에 있는 이재환님의 강의 게임 디자인 패턴 with Unity 를 듣고 정리한 필기입니다. 😀
ansohxxn.github.io
이 게시글 설명이 좋더라!
퍼사드 패턴은 여러 가지 복잡한 기능을 한 데 모아 간략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몬스터가 공격을 할 때에 RigidBody, Slider, 대미지 처리 등 복잡한 여러 기능들이 실행되는데
이 기능들에 대해 전부 알 필요 없이 Hit()으로 통합하여 사용한다면 이것이 퍼사드 패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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