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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공부

[C#] 접근제어지시자 internal

ssong_dev 2022. 7. 7. 11:43

C++ 의 접근제어지정자는 public private protected가 있다. 

C#에서는 추가적으로 internal을 가지고 있다.

같은 어셈블리에 있는 코드에서만 public으로 작동하고 다른 어셈블리에서는 private가 되는 접근제어지시자로,

유니티에서는 일부 파일만 빌드하고 싶을 때 어셈블리를 따로 지정해줄 수 있다.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ScriptCompilationAssemblyDefinitionFiles.html

 

어셈블리 정의 - Unity 매뉴얼

프로젝트의 스크립트를 어셈블리에 정리하기 위해 어셈블리 정의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폴더에 어셈블리 정의 에셋을 만들면 Unity는 폴더의 모든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별도의 관리되는 어셈블리

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