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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ttribute

ssong_dev 2022. 7. 1. 13:01

> Attributes란?
- 스크립트에서 클래스와 속성, 또는 함수와 변수 위에 추구하며 속성에 해당되는 동작을 한다.
- 유니티에는 굉장히 많은 속성이 있지만 자주 사용되는 속성들은 몇 개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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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erializable
- 인스펙터에는 클래스나 구조체는 표시할 수 없다.
ㄴ 표시할 수 없지만 Serializable 속성을 사용하면 인스펙터 창에 노출 가(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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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SerializeField
- private 멤버를 인스펙터 창에 노출시킨다.
- 다른 클래스에서 참조는 하지 않지만 변수를 인스펙터에서 노출시키고 편집하고 싶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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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HideInInspector
- public 변수를 인스펙터 창에 노출시키지 않는 용도
ㄴ 변수를 외부에 공개해야 하나 인스펙터에서 값을 수정해 줄 필요가 없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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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RequireComponent (typeof(Component))
- 이 컴포넌트를 추가할 때 요청한 Type에 해당되는 컴포넌트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추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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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Header("string")
- 인스펙터에 타이틀을 달 수 있다.
-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면 정리가 필수가 되기 때문에

6. Multiline(int)
- 라인 수를 늘려준다.
ㄴ 장문의 문자열을 작성할 때 유효함

7. Range(int, int) // Range(float, float)
- 최소와 최대값을 기반으로 변수의 값을 슬라이드로 바로 표시
ㄴ 편리성 옵션

8. Space (int / float)
- 인스펙터 창에서 자료형 만큼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다.
ㄴ 필드 사이에 여백을 줄 수 있다.

9. Tooltip ("string")
- 마우스 커서를 올릴 경우 표시되는 툴팁을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