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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ssong += Dev
[리듬게임] Bezier 곡선 , 코루틴 본문
이런 걸 해보고 싶었어서 배지어 곡선에 대해서 찾아보았다.
아래 포스팅에서 참고하여 만들었다. Bezier가 그려지는 방식이 재밌는 것 같다. 코드만 보고는 이게 무슨 말이지? 했다가
차근차근 그려보니 생각보다 간단했다. 중간점을 계속 찾아가면 되는 거였다.
https://blog.naver.com/jung_cpp/221194091067
사실 저래놓고 판정선도 같이 돌아가게 해버리니 배지어 곡선 상관없이 그냥 회전하는 게 되어버렸지만.... 아무튼 공부했으니 괜찮아! ^^
만들어놓고 보니 양손으로 돌릴 때에만 판정선 회전이 있는 것도 괜찮겠다.
저러고 나서 회전하라는 노트가 생기면 축이 자동으로 돌아가게 하려고 했는데,
???
다시 중앙으로 돌아온 후 키가 꺼져야 하는데 꺼지지 않는다.... 어째서 이런??
IEnumerator CreateCurveNote(Transform noteGoal,bool ifKey)
{
noteGoal.gameObject.SetActive(true);
//string noteName = noteGoal.gameObject.name;
while (m_rate > 0)
{
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
m_rate -= noteSpeed * Time.deltaTime;
handleLeft.GetComponent<BezierController>().m_rate = m_rate;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0.2f);
while (m_rate < 0.5)
{
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
m_rate += noteSpeed * Time.deltaTime;
handleLeft.GetComponent<BezierController>().m_rate = m_rate;
}
handleLeft.GetComponent<BezierController>().m_rate = 0.5f;
m_rate = 0.5f;
if(ifKey)
{
ifKey = false; //왜 이게 안돌아가지???
}
noteGoal.gameObject.SetActive(false);
}
앗 그러고보니 저 ifKey가 매개변수로 들어가 있어서 원본이 바뀌지 않는구나! 하는 생각이 뒤늦게 들었다.
학원에서 콜바이밸류 콜바이레퍼런스를 그렇게 계속 썼는데도 이걸 놓치다니.....
어? 그런데 앞에 ref를 붙이니 바로 에러가 떠버린다. 검색을 해 보니....
http://theeye.pe.kr/archives/2725
이런 글이 나왔고.... 코루틴에는 ref, out을 쓸 수가 없는 것이었다. 아니 이럴수가.
그래도 이유가 뭔진 알았으니 좀 건드리면 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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